서초구는 23일(화) 오전 10시 30분 방배열린문화센터에서 『서초구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주관으로 관내 영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밥상머리 교육의 중요성과 내 아이 바른 식습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어린이 편식 예방 교육 전문가인 김미리 강사(바른 식습관 연구소 대표)가 어린이 편식의 원인과 문제점, 어린이 영양관리, 가정에서의 식습관 지도법,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부모의 역할 등 밥상머리 교육의 필요성과 가족 밥상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에 갔을 때 왜 편식을 하는지, 집에서는 왜 잘 안 먹고 돌아다니는지 등 아이의 식습관 심리를 함께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지 실제 사례를 통해 교육할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어린이의 건강은 평생 건강의 기틀” 이라며 “특히 영유아기의 어린이 영양은 부모님들이 챙겨주는 것으로 부모들을 위한 영양 교육과 위생 교육의 기회를 많이 늘려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학부모는 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seochocenter@naver.com 또는 팩스(02-585-7267), 전화(02-585-7261~6)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