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어린이 급식소 전반에 관한 위생 ․ 안전 ․ 영양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했다
은평구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어린이 급식소 전반에 관한 위생 ․ 안전 ․ 영양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했다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은평구는 9일  20인이하 소규모 어린이집 원장 및 조리사 15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급식소 전반에 관한 위생 ․ 안전 ․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은평구 보건위생과와 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제작하여 영상저작물로 저작권 등록한  '당신을 위한 어린이 급식실 하루여행 (위생, 영양)' 동영상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동영상의 교육내용으로는 보건복지부 2015. 어린이집 평가인증 내용 중 건강분야 3개지표 23개문항을 평가방법인 관찰기법을 적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해당 동영상을 원하는 어린이집에는 무료로 배포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2015년 어린이집 평가인증 재평가 및 신규 인증을 앞둔 어린이집은 식자재의 구입, 보관 및 조리공간의 청결, 조리 및 배식과정의 청결, 급․간식의 내용과 적정한 양의 제공방법,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지침서 마련 등 어린이 급식소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