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시 보건복지위원회는 20일 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시찰하고 아동복지센터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보건복지위원들은 아동복지센터내 아동일시보호시설 및 아동상담소와 아동학대예방센터를 둘러본 후 이들 시설운영 및 프로그램운영 등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이순자 보건복지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은평1)은 아동복지센터 관계자들에게“부모가 없거나 부모양육이 곤란한 보호아동에 대해 상담 및 적절한 보호조치로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큰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달라”며 “이곳 아동복지센터는 당장의 보호조치가 필요한 아동뿐만 아니라 학대피해아동을 적시에 발견‧보호하는 가장 최일선의 사회적 안전망의 기능을 해야 하는 만큼, 이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보호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순자 위원장은 학대 피해 아동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보호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순자 위원장은 학대 피해 아동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보호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또 “전국의 유기아동이 급속히 증가함으로써 이곳 아동복지센터에 일시보호 되는 영유아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이들 아동의 원활하고 안전한 보호를 위해서는 아동복지센터내 직원들의 꼼꼼한 직무분석을 통하여 보호업무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과중하고 시급한 업무에 직원을 재배치하는 등의 현명한 조직 만들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는 국가와 사회의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위해 1963년에 설립된 이래 상담과 보호‧치료,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