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이순자 보건복지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이순자 보건복지위원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시는 구직자들의 편의를 살피고 구직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탈락자에 대해 탈락자가 원하면 채용서류를 반환해 주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순자 보건복지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은평1)는 “서울시에 인사 채용 탈락자가 채용 서류에 대해 반환을 요구하면 채용 서류를 돌려주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실직자가 구직을 위해 입사 지원을 했다가 불합격했을 경우, 이력서와 관련 서류를 반환해주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채용절차법)이 시행중에 있으나 채용절차법에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채용서류 반환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울시는 현재 탈락자에 대해 채용서류 반환을 해주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이순자 의원은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한 실업난으로 구직자들의 고통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는 채용서류에 대해 반환하고 있지 않아 채용 탈락자들의 개인 정보 보호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다”며 “비록 채용절차법에는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않아도 된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심각한 취업난에 시달리고 있는 구직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편의를 앞장서 살피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