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영등포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길형, 김금상)장애인실무분과에서는 다음달 3일 지역단위 복지현안에 대한 대안모색과 실천현장의 소통강화를 목적으로‘지역에서 답을 찾다 소셜픽션! 장애인복지 소통 한마당’을 개최한다.

영등포장애인복지관(관장 이용권) 1층 소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될‘소셜픽션! 장애인복지 소통 한마당’에서는 민-관-마을간 인연 맺기, 비전 나눔, 영등포구 장애인복지 미래에 대한 상상공유, 소통 프로그램 등을 통해 평소 부족했던 상호 정보 나눔과 궁금증 해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사는 지역의 문제는 마을에 살고, 마을에서 일하는 구성원이 장애인복지‘전문가’라는 관점으로 영등포구 내 18개동 주민센터와 공공기관, 민간단체뿐만 아니라 마을주민이 함께 참석하여 영등포에 살면서 느끼는 체감 복지 이야기와 실질적인 장애인복지의 비전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본 행사를 공동주관한 조윤경 장애인실무분과장은 ‘이번 행사는 외부 강사가 아닌 장애인분과 위원들이 기획하고 진행하는데 의미가 크다. 또한 이번행사가 현장 실천가들의 애로점, 주민들의 진솔한 복지의견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허심탄회하게 소통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대의 소감을 전했다.

본 행사는 영등포구와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영등포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ydp-welfare.or.kr /공지사항 204번 신청양식 다운로드)

또는 지역사회연계팀(070-4757-7135, choism73@hanmail.net) 조윤경 팀장에게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