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신문=박정미 기자] 화상환자의 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헬멧과 방화복을 벗고, 근육질 몸매를 뽐내는 달력 모델로 변신했던 서울시 몸짱 소방관들이, 24일 화상환자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따뜻한 산타소방관으로 변신했다.

산타소방관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11월 13일부터 12월 6일까지 온라인쇼핑몰 GS SHOP을 통해 판매된 2016년 몸짱소방관 달력 13,411부의 판매 수익금 67,000,000원과 기업후원금 40,000,000원(GS SHOP 및 단우실업)을 더해 마련된 107,000,000원(세전)의 기부금이다.

마련된 기부금으로 산타소방관에게 잊지 못할 선물을 받을 환우는 이하윤 양(만2세)으로 한림화상재단의 지원 절차를 거쳐 선정됐다.

올해 2월 부모님이 막 끓인 국을 옮기던 중에 그 사이를 지나가다 쏟아진 국에 열탕화상(머리․목․팔 부위)을 입어 한강성심병원 중환자실에서 2개월간 집중치료와 두 차례의 피부이식 수술을 받았다,

현재는 재활치료를 받고 있으며, 두피부위 재건수술을 앞두고 있다.

하지만 이하윤 양의 가족은 아버지가 시각장애 1급으로 소득이 없고, 기초생활수급비에 의존해 생활을 하고 있어 빚이 계속 늘고 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4일 한강성심병원에서 수익금의 일부인 천만원을 치료비로 지원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산타로 변신한 몸짱소방관 2명(중부소방서 장인덕, 구로소방서 이우근)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장(권순경)이 하윤양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이외에도 한강성심병원장(전욱), 에이스그룹 대표이사(이종린), GS SHOP 상무(김광연) 및 사진작가 오중석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