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가 '꿈자람' 연합발표회를 개죄한다
중랑구가 '꿈자람' 연합발표회를 개죄한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중랑구는 15일 오후 3시 지역주민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중랑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서성애) 주관으로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꿈자람’연합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간 협력과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아동들의 꿈이 자란다’라는 주제로, 지난 한해 동안 면목동에 소재한 KT 꿈품센터와 25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열심히 배운 실력을 마음껏 뽐내게 된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오카리나, 바이올린 등 악기연주와 방송 댄스, 난타, 택견, 장고 등 공연에 이어 영어노래 등 다채로운 무대가 2시간 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중랑구에는 중화, 한길, 차오름 등 25개 지역아동센터가 소재해 있어 지역 내 아동들을 통합 보호하고,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학교생활 관리, 건강관리 등의 생활 지원 뿐 만 아니라 문화 활동과 특기 적성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동들의 만족도가 높고, 구민들의호응도 좋다.

서성애 중랑구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지역아동센터는 아동 상담, 부모상담, 사례 관리 등 정서적인 부분까지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아동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