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다목적체육관 조감도
서대문 다목적체육관 조감도

[서울복지신문=박정미 기자] 내년 10월이면 많은 서대문구민들이 새로 준공된 다목적체육관에서 다양한 생활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서대문구는 관내 부족한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홍은동 305-3번지에 다목적체육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1인당 평균 체육시설 면적은 0.85㎡로 서울시 평균 1.98㎡에 비해 크게 모자라는 실정으로, 구는 지역 시의원 및 구의회와 힘을 모아 체육관 건립을 추진해 왔다.

새로 건립될 서대문 다목적체육관은 지하1층, 지상3층, 총면적 4,443㎡ 규모다.

△1층에 유아체육실 △2층에 다목적(장애인)체육관, 헬스장, 순환운동실 △3층에 단전호흡수련장, 기구 필라테스실 등 다양한 생활체육 공간이 들어선다.

구는 이달 12일 착공한 뒤, 기존 시설 철거와 부지 정리를 거쳐 2017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체육관 조성 공사를 진행한다.

서대문 다목적체육관 건립에는 국비와 시비, 구비 등 모두 119억 원의 사업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다목적체육관은 건강증진과 여가선용 등 구민 복리 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지역 숙원시설로,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드디어 착공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서대문 다목적체육관이 건립되면 인접한 서대문 문화체육회관, 서대문구립 인조잔디구장과 종합스포츠타운을 이뤄, 늘어가는 생활체육 수요에 부응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02-330-1954)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