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도
계획도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강북구가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삼양로 우이초등학교 사거리에 위치한 우이동길마을마당(수유동 392-119)의 보수정비사업을 실시한다.

1999년 조성된 이곳은 주민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이 휴식과 만남의 장소로 이용해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시설 노후, 수목고사, 바닥포장 파손 등으로 인해 제 기능을 다할 수 없었다.

이에 구는 서울시로부터 예산 6천만원을 지원받아 5월 12일 노후마을마당 보수정비공사를 착공했으며 현재 정비작업을 추진 중이다.

구는 공사기간동안 공원 내 노후 시설물과 나무뿌리에 의해 파손된 바닥포장을 재정비해 주민 안전을 강화한다.

수목도 보강한다. 주변 건물 신축에 따른 일조량 부족과 주민들의 화단통행으로 인해 말라 죽은 수목을 척박한 환경에서도 생육 가능한 종으로 심고 종류 선택 시에도 주민들에게 의견을 물을 예정이다.

또 마을마당 관련 민원사항을 적극 반영, 입구의 문주와 화단을 일부 철거해 출입 공간을 넓히고 운동기구도 신규 설치해 운동 공간을 마련하는 등 주민이 주도하는 공사 추진으로 실제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강북구청 푸른도시과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들을 위한 쾌적한 휴식 장소라는 마을마당의 원래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 연말 개통 예정인 우이-신설 경전철과 연계된다면 이용 대상은 더욱 확대되어 새로운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