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 중인 서울 선수단이 순항중에 있다
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 중인 서울 선수단이 순항중에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 중인 서울 선수단이 대회 2일차에 33개 메달(금메달 11개, 은메달 8개, 동메달 14개)을 따내며 순항 중이다. 선수단은 개회식이 열리는 대회 첫 날부터 육상 종목에서만 14개 메달을 따내며 종목 1위를 달성했다. 육상 트랙과 필드 종목에서 각 7개씩 메달이 나왔으며, 노유진(중등부·청각장애)선수는 육상필드 원반던지기, 포환던지기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2관왕에 올랐다.

2일차에는 역도 종목 김민지(초등부·지적발달장애) 이번 대회에 +50Kg 체급으로 첫 출전하여 한국신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하며 3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김민지 선수는 작년 대회 역도+70Kg급 한국신기록을 세우며 다관왕에 오른 김민 선수의 여동생으로, 오빠를 따라 운동을 시작하여 이번 대회에 출전하게 됐으며, 훈련 기간 동안 뛰어난 기량으로 이번 대회에서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수영 종목 남자 50m 자유형 S1~S4(중), 여자 50m 자유형 S5~S6(초/중)에서 홍성빈, 김윤지 선수가 동메달을, 탁구 남자 단식 TT6~TT10(S/초/중/고) 서혁우 선수가 은메달, 남자 단식 DB(고) 송예준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e-스포츠 혼성 슬러거(개인전) OPEN(지체/고)에서 신정환 선수가 은메달을 따내며 선전했다.

서울 선수단은 이번 총 302명(선수 163명, 임원 46명, 감독·코치 37명, 보호자 등 56명)이 13개 종목에 출전 중이다. 선수단을 인솔하는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메달 획득도 중요하지만 선수단이 부상 없이, 그간 연습해 온 실력을 마음껏 보여주며 자신감과 용기를 얻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