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식 기념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왼쪽 3번째 성백진 의원, 그 옆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
개관식 기념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왼쪽 3번째 성백진 의원, 그 옆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면남초등학교 도서관이 20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개관식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 및 성백진 서울시의회 의원 등 내빈과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서영교 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늘 개관된 도서관 리모델링을 위해 여러모로 애쓴 관계자들의 노고가 이처럼 아름다운 도서관을 만든 것 같다”며 “어린이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설계하고 구체화 시켜 나갈 수 있는 꿈의 궁전으로 그 기능과 역할을 다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백진 의원은 “서울면남초등학교 도서관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학습능력도 키울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에게 면학분위기를 만들어줘 독서습관을 길러주는 것은 교육의 백년대계로 어린이들에게 귀감 된다”고 강조했다.

서울시 특별교육지원금 5,000만원을 지원받아 이루어진 이번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는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 1월 29일까지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도서관 내부 바닥면과 출입문을 교체하고 도서관 내부 도색 및 인테리어 작업을 마쳤다. 조명을 LED로 교체하는 등 내부시설은 특히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실용적으로 꾸몄다.

이날 개관식을 가진 서울면남초등학교는 2007년과 2014·2015년에 독서교육 우수학교로 표창을 받았으며 3월 현재 도서 21,499권을 소장하고 있다.

성백진 의원이 개관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성백진 의원이 개관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