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한마당 행사를 알리는 홍보 포스터
정보한마당 행사를 알리는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명묵)과 은평구청(구청장 김우영)이 공동 주관하는 ‘2016 은평 장애인일자리정보한마당(이하 일자리정보한마당)’이 내달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은평구청 5층 은평홀에서 열린다.

일자리정보한마당은 올해로 8번째 진행되는 은평구의 대표적 지역행사로 약 400여명의 장애인 구직자가 참여하고, 구직자 욕구 중심의 1:1 맞춤형 직업컨설팅이 이뤄진다.

구인업체 정보 제공과 상담을 제공하고, 추후 직접 동행하는 취업 알선 서비스와 사후지원 서비스, 욕구에 맞는 기관도 안내하는 전문적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며, 기타 장애인 전문상담을 진행한다. 이러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구직자 개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장애인 구직자의 취업기회 확대와 안정적인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장애인 구직자는 행사 당일 장애인복지카드와 이력서를 지참할 것을 권고하며, 현장에서 이력서를 대체하는 취업희망서를 작성해 활용할 수도 있다.

일자리정보한마당에는 구인을 희망하는 사업체의 참가도 가능하며, 참여를 신청하면 장애인근로와 관련된 상담, 사업주 지원제도 등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행사 당일 녹번역 4번 출구에서 행사장으로 이어지는 셔틀버스가 운영되며 가급적 지하철(3호선 녹번역), 버스(702A, 702B, 752, 7019, 7025, 7722, 7730) 이용을 추천한다. 행사장에는 휠체어 대여 서비스와 수화통역 서비스를 준비해 이용 편의를 보조한다.

단체 참여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openlife.or.kr) 또는 직업지원팀(070-7113-5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