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스토리텔링 공모전 포스터
지하철 스토리텔링 공모전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2016 서울메트로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토리텔링기법을 활용해 감동 스토리를 모아 시민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경험했던 안전 및 에티켓 관련 에피소드, 감동 스토리 등을 에세이 형식(1,000자 이내)으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단, 1인 1작품에 한하며 실제 이야기만 가능하다.

응모는 서울메트로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이후 선정된 작품은 홍보물로 제작되어 서울메트로 역사 내 감성게시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30만원이 각각 돌아간다. 아쉽게 탈락한 응모고객 10명에게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상품권(2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해 지하철 이용 시민들과 더욱 가깝게 교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시민들이 지하철을 타면서 경험한 훈훈한 감동 스토리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