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앞 지하보도에 개설된 '창작놀이센터' 입구 모습
연대 앞 지하보도에 개설된 '창작놀이센터' 입구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가 이달 26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 연세대 정문 앞 지하보도에서 ‘창작놀이센터’ 오픈식을 개최한다.

1978년 설치된 이 지하보도는 2014년 인근에 횡단보도가 만들어진 후, 이용자가 거의 없어 사실상 보행통로 기능을 상실한 상태였다.

구는 2014년 1월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 이후, 신촌을 찾는 문화예술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 같은 연대 앞 지하보도를 문화예술인과 청년창업인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기로 하고 올해 3월 인테리어 공사를 시작했다.

창작놀이센터는 약 368㎡ 면적(폭 6.8, 길이 54.1m)으로 창업카페와 공연장, 연습장, 세미나실 등을 갖추었다.

‘창업카페’는 창업 컨설팅과 강연회, 창업정보공유 공간으로, ‘소공연장’은 음악, 연극, 전시 공간으로 ‘세미나실’은 창작 기획회의 장소로 개방된다.

문화공간은 서대문구와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단체들이 협력해 공동 운영하고, 창업카페는 서울시와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을 맡는다.

서대문구는 26일 오픈식에 관내 문화예술단체와 연세대, 서울시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을 초청해 창작놀이센터 운영 방향과 사업을 소개한다.

‘창작놀이센터 운영단’은 이날 축하공연도 펼친다. 운영단은 한국버스킹협동조합, 싱어송라이터협회, 청년예술가네트워크, 신촌거리아티스트 등 문화예술단체와 연세대 총학생회, 서대문구 소상공인회로 구성됐다. 오픈식 후에는 스타트업 CEO 특강도 열릴 예정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창작놀이센터가 청년과 문화, 지역을 연결하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도 청년 문화예술인을 위한 지원을 통해 서대문구를 창의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