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에 임했다
행사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박호근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4)은 지난 24일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열린 ‘나눔코리아 전국 청소년자원봉사대회’의 조직위원장을 맡아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행사를 주최한 나눔코리아 중앙회는 1997년 밥나눔공동체로 시작하여 현재 40여개 지회·지부를 둔 민간 봉사단체로 자원봉사교육과 현장 봉사활동, 인성교육, 사회참여 캠페인 등을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자아개발과 봉사정신 함양에 힘쓰고 있으며, 이날 행사는 나눔코리아 설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봉사활동 사례와 미담을 발굴하여 널리 알리고 봉사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서울시의회 박호근 의원
서울시의회 박호근 의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과 한국체육대학교 교육학 교수로 활동해 오면서 청소년 교육과 활동에 조예가 깊었던 박호근 의원은 ‘나눔코리아 전국 청소년자원봉사대회’의 조직위원장으로 위촉되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대회는 사회공헌, 예술재능나눔, 봉사아이디어 3개의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으며, 본상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이 전달되었고, 자원봉사교육, 유명가수 축하공연, 환경정화 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조직위원장을 맡은 박호근 의원은 “요즘 학생들을 보면 봉사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과 경로를 모르는 학생이 많다”며 “ 오늘 진행된 전국 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이런 고민이 조금이라도 해결될 수 있기를 바라며, 청소년 봉사활동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