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회 이연옥 운영위원장
은평구의회 이연옥 운영위원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제241회 임시회를 열어 제7대 후반기 은평구의회를 이끌어갈 3명의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고 후반기 원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운영위원장에는 이연옥의원(갈현1동‧진관동, 더불어민주당) △행정복지위원장에 김규배의원(증산동‧수색동, 새누리당) △재무건설위원장에 문근식의원(대조동‧역촌동,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이연옥 운영위원장은 “여성이 가진 부드럽고 섬세한 자세로 의원님들간의 원만한 가교 역할을 다하고, 주어진 2년의 임기동안 은평구 지역발전을 위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역할, 정책 대안 제시 등 의정활동에 열정을 쏟겠다” 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김규배 행정복지위원장은 “제7대 후반기 행정복지위원장으로서 남은 2년의 의정활동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의장님 이하 동료 의원님들을 위해 헌신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은평구의회 김규배 행정복지위원장
은평구의회 김규배 행정복지위원장

문근식 재무건설위원장은 “재무건설위원장으로 당선될 수 있도록 큰 사랑으로 성원해주신 성흠제 의장님과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의원님들과 대화와 소통에 힘써 은평구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임위원장 선출에 앞서 26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장 성흠제 의원(응암2‧3동, 더불어민주당), 부의장 소심향 의원(불광1‧2동, 새누리당)이 당선됐다. 이로써 은평구의회 제7대 하반기 원구성이 마무리됨에 따라 다음달 8월중 개원식을 열어 후반기 의회의 비전을 구민과 집행부에 널리 알리고 새로운 각오와 자세로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은평구의회 문규식 재무건설위원장
은평구의회 문규식 재무건설위원장

※ 상임위원회 구성현황

◇운영위원회(7명): 이연옥운영위원장, 조수학부의원장, 김규배의원, 문규주의원, 문근식의원, 신성진의원, 정병호의원

◇행정복지위원회(9명): 김규배위원장, 문규주부의원장, 박등규의원, 신성진의원, 유명란의원, 이연옥의원, 조수학의원, 조정환의원, 채근배의원

◇재무건설위원회(9명): 문근식위원장, 정병호부위원장, 고영호의원, 구자성의원, 권순선의원, 기노만의원, 박용근의원, 소심향의원, 장창익의원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