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2동이 태극기 뺏지 패용과 청렴은평 구현 시간 갖기 운동을 실시한다
갈현2동이 태극기 뺏지 패용과 청렴은평 구현 시간 갖기 운동을 실시한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 갈현2동에서는 광복 제71주년 맞이하여 8월 한 달을 전 직원 애국심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달로 정하고 왼쪽 가슴에 태극기 뺏지를 패용, 청렴은평 구현 시간 갖기 운동을 실시한다.

갈현2동 전직원 및 공익요원, 사회복지 도우미 등 29명은 지난 8월 4일부터 31일까지 가슴에 태극기 뺏지를 패용하고 근무하고 있다. 태극기 뺏지는 지름32mm의 크기에 태극기 무늬와 I ♡ KOREA라는 작은 글씨가 인쇄되어 있다.

광복 제71주년을 맞이하여 나라 사랑과 태극기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고자 전 직원이 모두 왼쪽가슴에 작은 태극기 뺏지를 패용하고 근무함으로써 직원 뿐아니라 내방하는 주민들의 마음에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8월 두 번째주, 네 번째주 화요일에는 근무시작 전에 전 직원이 민원친절과 청렴다짐의 시간을 갖고 근무에 임하고 있다. 전 직원이 민원친절과 청렴다짐의 시간을 갖게 됨으로써 친절한 민원응대와 청렴한 마음을 더더욱 다지게 되고 더 나아가 직원들간의 화합을 통한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한규동 갈현2동장은 “직원들의 왼쪽가슴에 달린 작은 태극기 뺏지가 직원들의 마음에 나라사랑의 마음이 스며들어 애국심이 더욱 향상되고, 주민들에게 더욱 친절한 마음으로 다가서게 되며, 깨끗하고, 성실하고, 친절한 청렴의 마음이 더욱더 용솟음 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