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열린 주산암산 경기대회 모습
지난 해 열린 주산암산 경기대회 모습

[서울복지신문=박정미 기자] 송파구는 24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16 송파 어린이 주산·암산 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파 어린이 주산·암산 경기대회는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년째이다. 주산·암산은 계산능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창의력 개발과 암기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최근 방과 후 학습 등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회 참가자도 매년 늘어 작년에는 30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실력을 뽐냈다.

대회는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5~6학년 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부문별 3개 종목을 실시한다. 3개 종목의 점수를 합산해 부문별로 시상할 예정이다.

송파구 관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대회 신청은 8일(목)까지 송파구청 교육협력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 종목이나 신청방법 등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를 참고하거나 송파구청 교육협력과(02-2147-2368)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작년 많은 학생들이 고사리손을 빠르게 움직이며 문제를 푸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라며 “이번 대회도 학생들의 학습의욕과 집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