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색 물빛 한마음 축제 공연 모습
수색 물빛 한마음 축제 공연 모습

[서울복지신문=류선숙 기자] 은평구 수색동 물빛 한마음축제 추진위원회는 22일 12시 수색역 광장에서 올해로 열두 해를 맞는 수색동 물빛 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

물빛 한마음축제의 물빛은 예전 수색동일대에 흐르던 하천의 물빛이 매우 아름답다는 데에서 유래한 것이며, 한마음은 주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잘사는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자는 의미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인 청소년 난타공연과 은평구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무에 이어 물빛풍물패의 신명나는 길놀이 및 광장놀이로 축제시작을 알린다. 또한, 이어지는 본 행사에서는 시루뫼 무용단의 고전무용과 수색동새마을금고합창단의 합창 공연 등이 있으며,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준비한 춤과, 기타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이고, 주민들이 그동안 숨겨둔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노래자랑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페이스 페인팅과 소방안전체험, 알뜰바자회 및 생명존중캠페인 등의 체험․나눔 프로그램과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는 먹거리장터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물빛 한마음축제 추진위원회 이영주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 남녀노소가 한자리에 모여 풍성한 가을을 느끼며 화합하고 어울리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여 마을공동체 형성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