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중곡2동에 위치한 한마음경로당 어린이 북카페에서 어르신이 어린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고 있는 모습
광진구 중곡2동에 위치한 한마음경로당 어린이 북카페에서 어르신이 어린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고 있는 모습

[서울복지신문=류선숙 기자] 광진구가 지역 내 10개 경로당을 개방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시켰다.

광진구 자양4동에 위치한 ‘자양4동제4경로당’은 ‘소규모복지센터형 경로당’으로 정하고, 매주 월요일 노래교실, 화요일 레크레이션, 수요일 댄스교실&생활체조, 목요일 노인실버체조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엔 무료 영화를 상영하는데 모든 수업은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역 내 9개 경로당은 ‘개방형 경로당’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중곡2동‘한마음경로당’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어린이 북카페를 열고, 자양동 ‘신양경로당’은 둘째․넷째 주 목요일 오후 2시에 미니 영화관을 진행한다. 북카페는 주로 인근 어린이집 원아들이 참여하고 있고, 영화관은 경로당 회원을 포함한 이웃들이다.

청소년을 위해서 자양4동에 있는 ‘자양4-1경로당’, ‘자양4-2경로당’과 구의 2동에 위치한 ‘구의2동경로당’은 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청소년 독서실을 운영한다. 화양동에 소재한 ‘화양동경로당’은 장애인을 위해서 매일 오전 11시 ‘장애인 돌봄교실’을 연다.

자양2동에 위치한 ‘유수지경로당’은 지역 주민을 위해 금요일 오전 10시에 ‘북카페’를, 광장동 ‘워커힐푸르지오아파트경로당’은 화‧목요일 오후 6시에 ‘커뮤니티센터’를 개방한다. 또, 자양4동 ‘꿈에그린아파트경로당’은 월요일 오후 3시 ‘천연비누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