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가 청소년참여위원을 모집한다
은평구가 청소년참여위원을 모집한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는 청소년의 참여를 통하여 은평구 청소년제안사업을 기획 및 추진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제6기 은평구 청소년 참여위원회'위원들을 공개 모집한다.

'제6기 은평구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14세 ~ 24세 이하의 청소년(2017년 기준) 50명으로 구성되고, 은평구 거주자 또는 은평구 소재 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임기는 1년으로 분기별 2회 이상의 활동을 통하여 정책의 수립 및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정기․임시 회의를 통한 청소년 관련 정책의 모니터링, 청소년 의견제안과 정책자문, 각종 토론회․워크숍 개최 및 리더쉽 훈련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은 개인적으로 청소년 자신의 잠재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사회적으로 청소년의 권리 신장과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의 육성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6기 은평구 청소년 참여위원회'에 참여 할 청소년은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p.go.kr)의 공고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hyein6965@ep.go.kr) 또는 은평구청 3층 교육복지과(서울시 은평구 은평로 195(녹번동))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7일까지다.

참가자의 활동의지 및 참여의도 등의 평가가 이루어지는 서류심사 뒤 청소년참여기구에 대한 이해도와 청소년 정책을 제시하는 면접심사 및 오리엔테이션이 이뤄질 예정이며, 최종 선발자 명단은 다음달 6일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1년 제1기가 구성되어, 2012년 8월 ‘네 꿈을 JOB아라! 청소년직업박람회’를 시작으로 은평교육콘텐츠 청소년체험박람회, 은평청소년음악축제(청음제)를 기획․추진하는 등 청소년 정책 및 자치활동 활성화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