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좌1동에서 지역어르신에게 정월 대보름 맞이 떡만둣국을 대접했다
북가좌1동에서 지역어르신에게 정월 대보름 맞이 떡만둣국을 대접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 북가좌1동(동장 송용섭)은 지난 10일 지역어르신 초청 정월대보름 맞이 떡만둣국 식사 나눔행사를 가졌다.

북가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관내 복지사각지대에서 홀로 생활하는 50여 명의 어르신을 음식점으로 초대해 따뜻한 떡만둣국을 대접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거동이 불편해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에게는 방문해 직접 음식을 배달해드렸다.

유홍상 협의체 위원은 “정월 대보름을 맞아 둥근 달처럼 푸근한 정을 함께나눌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도 기원했다”고 밝혔다.

북가좌2동(동장 김용오)에서는 지난 11일 주민화합을 위한 윷놀이 대회가 해담는다리 앞에서 열렸다. 북가좌2동 직능단체 및 유관단체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신명나는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들은 개인전과 단체전 윷놀이를펼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주민들은 준비된 음식과 귀밝이술을 나누며 서로의 건강을 기원하는 덕담도 주고 받았다.

한편 이날 북가좌2동 이외에 연희동 주민센터 주차장, 신촌동 대현소공원, 홍제3동 문화소공원에서도 윷놀이 대회가 열렸으며 다음날엔 홍은1동 중앙소공원에서 윷놀이 대회가 진행됐다.

북가좌2동은 주민화합을 위해 윷놀이를 개최했다
북가좌2동은 주민화합을 위해 윷놀이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