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윤 목사가 한국어교실 개강파티에서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 사진
이광윤 목사가 한국어교실 개강파티에서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 사진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영산다문화비전센터 이광윤 목사가 지난 14일 명지대학교 행정동 교육관에서 '명지대ISF 한국어 교실‘ 개강파티를 열고 한국어 교육에 들어갔다.

명지대 국제학생회(ISF: International Student Fellowship)가 주최하는 ‘한국어교실’에는 한국말을 익히려는 외국인 유학생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등록을 마친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타이완 등 세계 각지의 유학생들은 행복한 마음으로 '빙고게임' 등 다양한 일정의 개강파티에 임했다.

한국어 지도 교사인 이광윤 목사는 “한국어를 배우는 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국어 수업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우정을 쌓고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는 친구사이로 발전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기회가 된다면, 학생 개개인들이 선교사적인 사명감을 갖고 모국에서 하나님의 나라 확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하나의 목표”라고 밝혔다.

1997년에 설립된 ISF는 한국에 유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세워진 단체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그 중 ‘한국어 교실’은 한국어를 몰라 수업에 어려움이 많은 유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시작됐다.

명지대 한국어교실에 참여하는 모진배 간사는 “수업은 5월 23일까지 주 1회 12주간 1시간 30분씩 진행한다”며 “유학생 4명당 한국인 교사 1명이 집중적으로 수업을 관리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모 간사는 또 “한국어 실력이 향상된 우수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게 된다”며 “많은 관심을 갖고 재능기부라든지 후원을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개강파티를 마치고 한국어교실 참여 학생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 사진
개강파티를 마치고 한국어교실 참여 학생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 사진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