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양성교육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왼쪽 5번째 임근영 사무국장)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양성교육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왼쪽 5번째 임근영 사무국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심숙희)에서는 지난 2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자원봉사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2차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양성교육’ 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교육 전문가이신 이정숙(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강사를 초빙해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사업에 대한 소개 및 관리규정 안내, 개인정보보호법과 DB시스템 사용방법에 대한 관련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심도 높게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관련 실무자들은 자원봉사센터 운영의 확립은 물론이며 자원봉사자 및 관리자의 역할과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요원으로 위촉돼 인증관리요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인증관리사업은 전국 자원봉사 단체기관 상호간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누적관리하고 나아가 봉사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제도로 보건복지부, 지방자치단체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시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 시설, 기관, 단체의 자원봉사 관리자를 양성해 자원봉사 인증센터 운영의 확립과 자원봉사자 실적등록 및 관리의 책임감을 부여하여 봉사활동 실적인증의 신뢰성 향상과 봉사활동의 장려를 위해 매년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2018년에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요원 보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