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재취업 특강 포스터
중장년 재취업 특강 포스터

[서울복지신문=박정미 기자] 서초구는 은퇴한 중‧장년층 및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돕기 위한 방안으로 15일 오후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중‧장년 재취업 특강을 개최한다.

1부는 경기일자리재단 취업컨설턴트 오인용 강사를 초빙해 중‧장년층의 재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소개 및 활용방안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최근 중장년층의 재취업이 점점 더 어려워지면서 조금이라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도서관에서 밤낮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하는 늦깎이 수험생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서초구에서는 자격증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했다.

2부는 윤병상 공인노무사(노무법인 위너스 대표)를 초빙하여 직장생활에 필요한 노동법과 관련한 강의를 진행한다. 은퇴한 중장년층과 취업 취약계층은 재취업시 알아야할 노동법을 정확히 숙지하지 못해 불공정한 근로계약에 노출되어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특강에서는 근로계약 체결부터 퇴직시까지의 알아야할 노동법을 알기 쉽도록 사례를 통해 접근하여 공정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당일 조금 더 구체적인 구직상담을 받기 희망하는 중‧장년은 서초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 구직 등록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 제공 및 취업 후의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이번 특강이 중‧장년층의 밝은미래를 밝혀드리는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중‧장년의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