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는‘구청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했다. (오른쪽 맨 위 이용주 의장)
영등포구의회는‘구청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했다. (오른쪽 맨 위 이용주 의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영등포구의회(의장 이용주)는 19일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가 진행 중인 구청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했다.

구의회는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권영식 의원(신길4․5․7동), 민간위원으로 이장식 세무사, 성영록 세무사를 선임하고 지난 3월 7일 위촉장을 수여한 바 있다.

결산검사위원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의장 추천으로 선임하고, 지난 제206회 임시회에서 의결했다.

선임된 위원들은 3월 30일부터 4월 28일까지 결산검사를 통해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이 구의회에서 승인한 대로 규정과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규명하고 재정운영성과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다.

이용주 의장은 이날 결산검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 위원들을 격려하며 “결산검사는 영등포구의 한 해 예산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되었는지 최종 검증하는 과정인 만큼, 구민의 눈을 대신해 면밀히 검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