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사회적 협동조합과 서울특별시립은평노인복지관이 ‘주택잔손보기 서비스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무엇이든 사회적 협동조합과 서울특별시립은평노인복지관이 ‘주택잔손보기 서비스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전국 최초 주택관리 종합서비스 ‘무엇이든 홈케어’를 시행하고 있는 무엇이든 사회적 협동조합(이상장 조성보)은 20일 서울특별시립은평노인복지관(관장 김승자, 이하 ‘노인복지관’ 이라 한다)과 ‘주택잔손보기 서비스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동 주민센터 동단위 네트워크 5권역(불광2동, 갈현1동, 진관동)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불광2·갈현1·진관동주민센터, 노인복지관과 함께 대상지역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저소득 계층을 대상으로 문 수리, 수도, 싱크대, 욕실 등 주택잔손보기 서비스를 1년간 제공하기로 했다.

무엇이든 사회적협동조합은 집과 관련된 크고 작은 고충들을 무엇이든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은평구 집수리분야 전문가들이 모인 협동적 조직체이다. ‘무엇이든 홈케어’는 월 8,000원(부가세, 재료비 별도)의 비용으로 형광등 교체, 수도꼭지 누수 등 혼자서 하기 힘든 주택 잔손보기부터 안전점검까지 주택에 대해 무엇이든 해결 받을 수 있는 주택관리서비스와 △홈케어서비스 △세림비엠씨의 계단청소 서비스 △뉴텍엘리베이터의 승강기 관리서비스 △컴포텔소방전기의 소방 및 전기안전관리 서비스 등이 묶인 주택관리 종합서비스가 있다.

주택관리 종합서비스는 빌라 등 다세대 주택 주민들이 건물관리에 필요한 여러업체와의 개별 계약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무엇이든 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사회의 복지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새로운 복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