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리플렛
아동수당 리플렛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마포구는 올해 9월부터 시행하는 아동수당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이달 20일부터 동주민센터에서 사전 신청을 접수받는다.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급하는 것으로 오는 9월부터 시행된다. 구는 사전신청을 접수받아 9월 21일에 아동수당을 첫 지급한다.

아동수당 대상자는 만 6세 미만(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의 아동이며, 소득과 재산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2인 이상 전체 가구 기준 월소득 하위 90%)이하인 가구의 아동에게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보호자 또는 대리인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웹사이트(www.bokjiro.go.kr) 또는 스마트폰 복지로 앱(APP)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단, 온라인 신청은 보호자 확인을 위해 부모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온라인신청의 경우 신청이 일시에 몰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7월 5일까지 연령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

아동수당은 아동 1명당 매월 10만원씩 25일에 지급된다. 다른 복지 급여를 받고 있어도 별도의 신청에 따라 아동수당 수급이 가능하다.

9월 말까지 신청하면 9월분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지만, 9월 말에 신청할 경우 처리 기간 등으로 11월에 9월분부터 소급 지급이 가능하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유아기는 삶에 있어 가장 큰 잠재력을 지닌 시기로 이 시기의 발달은 생애 전반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며 “모든 아이들이 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