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옥 의장
이연옥 의장
조정환 부의장
조정환 부의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는 지난 9일 제25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8대 은평구의회 전반기를 이끌어나갈 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이연옥 의원, 부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조정환 의원을 각각 선출해 의장단을 구성했다.

이연옥 의장은 당선소감을 통해 “의회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의회다운 의회를 만들고자 하는 의원들의 열정이 헛되지 않도록 의장 혼자만이 아닌 상임위원회간 소통과 화합은 물론 의회와 집행부 사이의 원활한 의사교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차원높은 의회상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정환 부의장은 “이연옥 의장을 도와 동료의원들과 화합과 소통을 위한 가교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기노만 운영위원장
기노만 운영위원장

한편 은평구의회는 17일 제5차 본회의를 열어 운영위원장으로는 기노만 의원, 부위원장으로는 나순애 의원을 선출했다. 또한 행정복지위원장으로 정은영 의원, 부위원장에 신윤경 의원을 재무건설위원장에 정남형 의원, 부위원장에 강용운 의원을 각각 선출해 원구성을 마무리 했다. 이로써 은평구의회는 민선 7기 구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 정책 제안에 나설 예정이다.

제8대 은평구의회는 주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주민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해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구민을 위한 열정적인 봉사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