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민 한강걷기대회 모습
강동구민 한강걷기대회 모습

[서울복지신문= 박정미 기자] 강동구가 후원하는 제2회 광진교페스티벌을 기념하는 걷기대회가 18일 오후 4시 30분에 천호공원에서 열린다. 행사는 강동구체육회가 주관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제2회 광진교 페스티벌의 식전행사로 치러진다. △식전공연 △개회사 △강동건강체조 △걷기 △경품추첨 △광진교페스티벌 줄다리기 참가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경품추첨이 끝난 후 광진교 위에서 구민대항 줄다리기 한마당에 참여하게 된다. 특별히 이번 대회를 위해 LG전자 강동본점에서 자전거 10대, 선풍기 20대, 미니오븐 30대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강동구 걷기대회는 2007년 5월 강동그린웨이 1단계구간 준공기념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매월 네 번째 토요일마다 총82회에 걸쳐 155,600여명이 참여한 대표적인 지역걷기대회 행사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오후 4시10분까지 천호공원에 집결하여 즈믄길 나들목과 한강공원 테니스장을 지나 광진교에 이르는 1시간 코스를 산책하듯 걸으면 된다.

이정훈 구청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광진교페스티벌과 연계해 준비했다”며 “주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걷기도 하며 줄다리기에도 참여해 소중한 화합의 시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