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 공유축제 루프탑 페스타 포스터
서대문 공유축제 루프탑 페스타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대문구가 뜨거웠던 여름의 끝자락을 보내며 주민과 함께 만드는 공유축제 ‘루프탑 페스타’를 개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이달 25일과 9월 8일, 9월 15일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센터(수색로 43) 옥상에 위치한 ‘가좌행복문화공원’에서 열린다.

첫날인 25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는 세계문화축제인 ‘Where are you from?’이 주한 외국인들이 선사하는 전통 공연과 문화 체험들로 꾸며진다.

아프리카 젬베, 베트남 전통춤, 우리 국악 공연을 감상하고 베트남 대나무춤 추기, 우리나라 전통 투각과 만들기, 풀피리 불기를 체험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9월 8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는 야경과 함께 즐기는 ‘루프탑 뉴미디어 영화제’가 개최된다.

프랑스 코미디 영화 ‘아프리칸 닥터’와 브라질을 배경으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그린 스크린 그링고’가 상영된다. VR 영화 5편도 선보여 스크린과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9월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도심 속 캠핑을 즐기면서 쉽고 재미있게 독서 방법론을 접할 수 있는 ‘함께 읽어요! 북 캠프’가 열린다.

△윤동주, 백석, 정호승, 안도현, 도종환 시인의 작품을 노래로 따라 부르는 ‘시노래 싱어 송’ △배우의 해설과 함께 듣는 ‘뮤지컬 소통 쇼’ △낭독 자키와 관객이 함께 만드는 ‘드라마 낭독극’으로 꾸며진다. 또 가족이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을 추천받으며 독서의 즐거움을 재발견하는 기회를 갖는다.

모든 축제는 무료이며, 개인별로 다과와 돗자리를 지참할 수 있다. 또 셋째 날 북 캠프에는 소형 텐트를 가져와도 된다. 참가 문의는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센터(02-3140-8046)로 하면 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서울시 및 서대문구 공유기업들과 함께 행사를 기획해 지역 밀착형 축제가 될 것”이라며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지역 공동체 문화를 발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