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in피플
김미경 은평구청장 취임 100일 토크콘서트 개최CJ 헬로 주최… 수색역 광장서 비전선포식 겸해
장경근  |  seoulbokjinew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1  22:14:4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김미경 구청장(가운데)이 진행자의 질문에 파안대소하고 있다. (사진 왼쪽방송인 노정렬, 오른쪽 가수 이용)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김미경 은평구청장 취임 100일 비전선포식을 겸한 토크콘서트가 11일 저녁 수색역 광장에서 개최됐다.

CJ 헬로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구민 500여명이 참석해 김 구청장의 인기를 가늠하게 했다. 1시간 40여분 동안 진행된 이날 행사의 사회는 방송인 노정렬과 가수 이용이 맡았다.

김 구청장은 토크콘서트를 여는 말에서 “은평을 책임질 구청장으로써 구민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일념으로 뛰고 있다”며 “은평구는 서울시에서 11년 동안 적십자 회비를 제일 많이 낼만큼 ‘사람 냄새’나는 정겨운 곳”이라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직원들에게서 꽃다발과 함께 사랑을 듬뿍 받아 가슴이 벅차다”면서 “일할 수 있게 도와준 구민을 잊지 않는 것처럼 직원들의 정성 또한 잘 간직 하겠다”고 말했다.

   
▲ 김미경 구청장의 '해맑음'

김 구청장은 사회자가 “은평구로 삼행시를 지어달라”는 돌발 질문에 “은: 은혜롭고, 평: 평화로운, 구: 구민이 모두 행복한 내일을 열겠다”고 즉석에서 답변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김 구청장은 사회자가가 “구청장 경선과정과 본선진출에서 겪은 어려움을 이 자리에서 말씀해달라”는 설득에도 불구하고 “구민화합과 신뢰성 회복을 위해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에 답변을 하지 않겠다”고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김 구청장은 “그러한 과정을 겪으면서 마음에 드는 별명을 얻었는데 그것이 ‘오뚝이 구청장’이다”며 해맑은 웃음을 지어보였다. 그 웃음이 담고 있는 넉넉함과 한편에 어우러진 담대함이 은평의 행복한 미래를 떠올리게 했다. 김 구청장은 토크콘서트 시작 전, 이용의 ‘잊혀진 계절’을 몇 소절 함께 부르며 참가자들의 열띤 성원에 화답했다.

김 구청장은 사회자가 “은평구 관내 전통시장이 몇 개냐?”라는 식의 돌발성 질문에 여유롭게 대답해 탐구하고 학습하는 구청장의 이미지를 참석자들에게 각인시켰다. 가수 이용은 김 구청장에 대해 “지혜와 지성미를 한꺼번에 갖춘 구청장”이라고 말했다.

   
▲ 김미경 구청장의 '단호함'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의 미래 비전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은평은 문화적 콘텐츠가 많고 통일지향 요소가 많은 곳으로 구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유산적 가치가 풍부하다”며 “특히 문제인 정부의 핵심주력사업에 부응해 통일 상상기지의 중심, 통일의 관문으로서의 역할 등 통일시대 교두보로써 충실하도록 기간시설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수색동 주민자치위원들은 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손을 도우며 따뜻한 차를 내놓는 등 시종 행사장을 지켰다.

한편 이날 오후 6시 40분부터 시작한 행사는 △수색동 물빛마을풍물패△ 음악으로 그림을 그리는 기타리스트 '로로' △가수 리애 △은평소년소녀합창단 등의 공연과 함께 1시간 40여분동안 진행됐다.

   
▲ 은평구청장 취임 100일 토크콘서트 진행 모습
   
▲ 은평소년소녀합창단 모습
장경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446 서울특별시 은평구 은평터널로7길 33. 101호(신사동)  |  대표전화 : 02-2285-0691 
구독 및 광고 : 02-2272-3613/4  |  등록번호 : 서울 다 10558  |  회장 : 노경태  |  발행인 겸 편집인 : 장경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경근
Copyright © 2012 서울복지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