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BI 공모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BI 공모전'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강익구 원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2018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BI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이라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취지와 친근한 이미지를 담은 BI 디자인이다. △시그니쳐 △심벌마크 △로고타입 △슬로건 등 4가지 BI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 접수기간은 29일부터 다음 달 5일 오후 5시까지다. 개인 또는 단체(기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인 또는 1단체 당 1작품만 접수 가능하며 팀 구성 참여는 불가능하다.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 원 등이다. 수상자들에게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이 수여된다. 1차 통과 작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민심사와 국민선호도를 반영해 심사위원회가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 작은 다음 달 27일 발표될 예정이다.

대국민 온라인 심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총 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 작은 정부정책사업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온·오프라인 홍보와 사업현장(수행기관)에 적용될 계획이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은 노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정부의 주요 노인 정책사업”이라며 “노인일자리 사업의 취지와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BI 디자인을 찾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