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릴레이 강연회 포스터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릴레이 강연회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울시와 시평생교육진흥원이 23일 오후 2시부터 오류아트홀에서 평생학습 릴레이 강연회 ‘인생이 학교다’를 개최한다. ‘삶의 모든 순간이 배움이다’라는 주제로 출연자와 청중이 함께 질문하고 공감하는 소통형 강연회인 이번 무대를 통해 △유튜버 대도서관 △작가 조승연 △방송인 정재환 등이 강연한다.

평생학습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배움은 삶의 어디에서나 이루어진다는 것을 공유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총 2회로 구성됐으며, 지난 8일 용산아트홀에서 ‘내 인생의 스승’을 주제로 첫 회가 진행됐다.

앞서 진행된 첫 번째 강연회에는 대한민국 홍보 전문가로 활동 중인 성신여대 교수 △서경덕,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의 아름다운 조화를 보여주는 풍류가객 피아니스트 △임동창, 대중문화 전반에 걸쳐 해박한 지식과 입담을 지닌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출연했었다.

이번 강연회는 아나운서 이지애의 진행으로 이뤄지며 △개그맨에서 학자로 거듭난 방송인 정재환 △국내 1인 미디어 업계를 개척한 유튜버 대도서관 △7개 국어에 능통해 언어 천재라 불리는 작가 조승연이 차례로 릴레이 강연에 나선다. 또한 데뷔 16주년을 맞은 아카펠라 1세대 그룹 다이아가 강연회를 더 활기차게 만들 계획이다.

강연 주제는 ‘내 인생의 학교’로 세 명의 강연자는 각자의 삶 속에서 경험한 학교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방송인 정재환은 ‘내 인생의 학교는 실수 들이었다’를 주제로 크고 작은 실수가 인생의 전환점이 된 사연을 공개한다. 유튜버 대도서관은 ‘내 인생의 학교는 인터넷 방송이었다’를 주제로, 조승연 작가는 ‘내 인생의 학교는 길 이었다’를 주제로 자신의 삶을 논한다.

한편,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평생학습 릴레이 강연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강연회는 EBS와 공동 기획으로 방송 녹화를 동시 진행, 다음달 EBS 1,2TV에서 수시 방영된다.

관람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www.onoffmix.com)와 구로평생학습관(edu.guro.go.kr)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문의 사항은 홍보대외협력팀(02-719-6426)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