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가 청사 통합민원실 앞 로비에서 발렌타인데이 공정무역 선물 전시 판매 행사를 갖는다
성북구가 청사 통합민원실 앞 로비에서 발렌타인데이 공정무역 선물 전시 판매 행사를 갖는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공정무역 선물을 전시 판매 한다.

성북구는 가까운 이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을 공정무역 제품으로 기획해  ‘2019 발렌타인데이 공정무역 선물 전시․판매행사’ 를 13일 성북구청(2층 갤러리성북)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 생산자가 만든 제품을 제값을 주고 구입해 그들의 자립을 돕는 대안무역으로 ‘구매 행위 자체가 곧 나눔이 되는’ 의미가 있어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면서 저개발국 생산자들과도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함이 담겨 있다. 

행사장에서는 공정무역 초콜릿뿐만 아니라 공정무역 커피, 건과일, 카카오차 선물세트 등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시음·시식도 가능하다. 또한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공정무역 실을 활용한 브로치 만들기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한편, 성북구는 2013년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공정무역 홍보와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