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공모사업 대응 보고회 현장
관악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공모사업 대응 보고회 현장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14일 ‘2019년도 대외 공모사업 대응 보고회’를 열고 외부재원 유치에 나섰다.

박준희 구청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는 국장, 과장, 동장, 담당팀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올해 중점 대응할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대응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는 보고회에서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 △서울시 대학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 등 88개 공모사업을 선정해 계획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직 공모 일정과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사업들에 대해서는 향후 추가 파악해 대응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다.

지난해 517억 원의 외부재원 유치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한 구는 올해도 대응 시스템 개선을 통해 공모사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직원 역량강화와 포상제도 개선으로 직원 사기 진작 △행정절차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한 사전 대비 철저 △생활 SOC 사업의 체계적 발굴 등으로 적극 대응에 나선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난해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 덕분에 큰 성과가 있었다.”며 “공모사업을 통해 새로 확보하는 외부재원이 지역경제 살리기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연관된 만큼 올해도 전 부서가 공모사업에 총력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