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우현 의장이 폐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우현 의장이 폐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 제 249회 임시회가 지난 18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1일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 구정 업무보고, 안건심사, 현장 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바 있다.

특히 올 해 처음으로 열리는 임시회인 만큼 각 상임위별로 2019년 구정 업무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기도 했다. 또, 구의회는 이번 회기에 상정한 12건의 안건을 모두 가결했다.

원안 가결 안건은 △서대문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화 의원 발의) (*이상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경희)),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길식 의원 발의), △서대문구자연사박물관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상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해숙)),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대문구 재활용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길고양이 중성화(TNR)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이상 재정건설위원회 (위원장 유경선)) 등 9건이다.

수정가결 안건은 △지방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대표발의),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어린이집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이상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해숙)) 등 3건이다.

이어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2019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안을 청취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재정건설위원회 (위원장 유경선)는 ‘서대문구 재활용센터’, ‘홍제천 구간 산책로 조성 공사장’을 방문했으며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해숙)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찾아,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서대문구의회 윤유현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올 한 해 동안 우리 구가 펼칠 큰 계획들과 세부 사업들이 어떻게 운영, 진행 될지를 함께 듣고, 살피는 시간이었다” 며 “ 이 과정에서 구의원들이 제시한 의견과 다양한 지적 사항을 적극 수용, 긍정적인 보완과 개선을 통해 우리 구 발전과 구민행복을 위한 정책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우현 의장이 폐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우현 의장이 폐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재정건설위원회 현장방문 활동 모습
재정건설위원회 현장방문 활동 모습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