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회가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 이연옥 의장)
은평구의회가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 이연옥 의장)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의회(의장 이연옥)는 13일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된 검사위원은 총 4명이며, 대표위원에 신봉규 의원이 민간위원으로 회계 및 재정 관련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유호성, 김진헌 공인회계사, 박성훈 세무사가 각각 위원으로 선임됐다.

결산검사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진행되며, 은평구 2018회계연도 세입 세출예산, 채무 등 1년간 집행실적의 적정성 여부와 재정운영의 효율성·합리성 등을 살펴본 후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검사의견서를 제출하게 된다.

신봉규 의원은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은평구의 예산이 목적에 맞게 사용되었는지, 불필요한 예산 낭비 요인 등은 없었는지 꼼꼼히 살펴 볼 계획”이며, “구민의 혈세가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연옥 의장은 “재정운영의 건정성 확보를 위해 꼼꼼한 결산검사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책임있는 지방행정은 공정하고 세심한 회계결산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은평구민을 대표해서 지난해의 예산집행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