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가 어르신일자리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강동구가 어르신일자리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8일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19년 어르신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통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강동구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3,150명이 참여하는 어르신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된다. 올해 어르신일자리 사업은 역대 최대 규모인 9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노케어, 목공, 카페, 도시텃밭, 식용곤충사업, 곤충시설 운영 등 전년대비 16% 증원된 45개 사업이다. 3,150명의 어르신들이 공공시설과 복지시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배치되어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과 사업수행 기관장 등 170여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제2인생 개막을 축하했다. 은퇴자봉사단의 재능나눔공연을 시작으로 수행기관별 공동대표가 활기찬 사업 수행과 지역사회 내 일자리 활동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서했다.

아울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일자리 적응을 돕고 사회활동에 대한 자신감 향상을 위해 소양교육, 근무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예방법을 배워보는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급격한 고령사회 진입으로 어르신인구는 계속적으로 증가함에 반해 그에 발맞춘 일자리는 극히 적은 수준”이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