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식 삼성주방상사 대표(왼쪽)와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회장(오른쪽)
김대식 삼성주방상사 대표(왼쪽)와 김흥권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회장(오른쪽)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는 15일 삼성주방상사에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여했다.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은 1억 원 이상의 기부자 또는 단체에게 수여된다.

김대식 삼성주방상사 대표는 2014년부터 적십자와 인연을 맺고 매월 일정 금액을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후원하고 있다. 특히 이듬해에는 후원금을 두 배로 늘리는 등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삼성주방상사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의 고액기부자모임 ‘소나무클럽’ 법인회원으로도 함께하고 있다. 소나무클럽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후원자 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누적 기부금액 3천만 원 이상의 개인과 1억 원 이상의 법인 기부자로 구성된다. 특히 법인 참여가 가능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개인과 기업의 참여가 기대된다.

김대식 삼성주방상사 대표는 “사업을 하며 얻은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돌려드리는 것은 기업인으로서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의 공감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라며 “저희 임직원들은 나눔에 동참하는 우리 기업의 철학을 지지해주고 있어 늘 감사할 따름이다.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삼성주방상사는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