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태 지음, 한덤북스, 값 12,000원, 신국판, 240쪽
정병태 지음, 한덤북스, 값 12,000원, 신국판, 240쪽

[서울복지신문] 이 책은 성공적 채용취업, 인재발굴의 비결을 담았다. 반드시 읽고 준비해야 할 채용과 취업준비 전략을 수립한 최고의 책이다.

파워풀 인재교과서로 취업, 채용, 재취업 그리고 면접, 자기소개 등을 준비하는 분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특히 최근 면접의 요령을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읽어주는 것만으로도 최적의 인재로 뽑히기에 충분하다.

이미 와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래의 노동과 직업을 읽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회사가 뽑고자 하는 인재가 누구인지를 파악하여 준비할 수 있다. 세계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글 기업과 혁신 기업의 채용 정책을 소개하고 있다.

요즘 국내 기업들이 직원을 채용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시하며 어떤 인재를 선호하는지를 소개하고 있으며,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한 준비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채용 시 무엇을 중시하는가를 파악할 수 있다.

파워풀한 준비로 채용과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마인드가 필요한지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이력서 기재, 참신한 자기소개와 심층면접, 그리고 실질적인 대면 면접 요령을 소개하고 있어 실용적이다.

채용과 취업이 되기 위해서는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인재이어야 하는데, 그 최적의 인재 채용의 기준과 방법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특히 회사마다 인성이 된 사람을 뽑는데, 인성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소개하고 있다.

 

정병태 교수
정병태 교수

[저자 소개]

창의적인 강의와 독서를 즐기는 사람, 사람들에게 강력한 삶의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창의적 혁신 맨, 정병태 교수(Ph.D Th.D MBA)는 고려대학교대학원 철학과,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전문경영학, 서울한영대학교대학원 실천신학, 감리교신학대학교 목회대학원, 헨더슨크리스천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학위를 받았다.

대한민국의 신지식인으로 인증 받았고 여러 대학에서 강의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특히 창의적 통찰력과 창의적인 수업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인성리더십, 미래경영학, 인문학과 스피치, 철학과 예술학과 신학, 금용자산관리론, 칭찬 감사 독서, 창작 글쓰기 분야에서 정열적으로 저술활동과 강연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