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길라잡이’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이 의회 역할 배우기에 동참했다
‘광진구 길라잡이’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이 의회 역할 배우기에 동참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지난 24일 광진구청 홍보담당관의 신규사업인 ‘광진구 길라잡이’ 수강생들의 의회견학에 따라 본회의장에서 의회를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광진구 길라잡이’ 는 광진구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의 비전과 주요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에 관심이 있고 미디어활용이 가능한 50세 이하 구민들을 대상으로 구정 주요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구민역량 강화 및 다양한 구정참여를 이끌고자 신설됐다.

총 8회로 구성된 ‘광진구 길라잡이’ 과정 중 수료식 전 마지막 과정인 ‘광진구 의회 나들이’는 구민의 대표로 구성된 구민의 대의기관인 의회를 이해하고 민주주의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를 체험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구의회 견학은 의회 6층 본회의장에서 광진구의회의 구성·현황·역할 등에 대한 설명과 의회 홍보동영상 시청 후 실제 구의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의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광진구 길라잡이'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은 “이번 의회 방문을 통해 의회에서 구민을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며 “앞으로 보다 의회에 관심을 갖고 구민의 한 사람으로서 의회 및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다양한 참여를 통해 더욱 살기 좋은 광진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 편 이날 함께한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 및 김회근·추윤구·박삼례 의원은 “지방의회의 필요성 및 역할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회참관 뿐 아니라 다양한 의회체험을 활성화해 구민에게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가는 광진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