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구이 축제 한 장면
조개구이 축제 한 장면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보령시는 4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날 주간’을 앞두고 각기 특색을 보유한 3색(色) 수산물 축제를 개최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3일부터 6일까지 '2019년 대천항 수산물 축제'가 열린다. 한국수산업경영인보령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산물 판로확대를 통한 어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천항 친수공원에서 열리며 3일 오후 1시부터 노래자랑과 경품권 추첨을 시작으로 4일에는 오후 1시부터 개막식을 열고 연예인 축하공연과 맨손 물고기 잡이 체험도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각설이 품바 공연 및 지역가수 공연, 레크리에이션을 운영한다.

4일부터 6일까지는 '2019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가 열린다. 대천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확대 운영으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 조성과 서해의 천연 갯벌에서 자란 신선한 어패류 보령조개 특화로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 보령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조개구이 및 바지락전 체험, 황금 조개 찾기, 관광객 레크리에이션, 수산물 깜짝 경매, 관광객 노래자랑이 열리고, 5일에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버블체험 및 머그컵 만들기, 인형극 공연, 7080콘서트가 열린다.

3일부터 5일까지는 오천항 수산물센터 일원에서는 '2019 오천항 키조개 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보령 9미(味)인 키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오감만족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3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키조개 까기 대회와 품바공연이 진행되고 5일까지 관광객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이 열린다.

김동일 시장은 “완연한 봄 기운과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수산물 축제를 준비하게 됐다”며, “신선한 제철 수산물도 드시고, 가족과 연인, 지인과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