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마루홀에서 지병수어르신,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분 김종영 상무 등 행사 관계자가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종로마루홀에서 지병수어르신,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분 김종영 상무 등 행사 관계자가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구립 종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관스님)과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어버이날을 기념해 7일~8일 양일간, 롯데홈쇼핑 공식 SNS 전 채널을 통해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소셜 펀딩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병수어르신은 지난 3월, KBS 전국노래자랑 종로구편에 출연해 손담비의 '미쳤어' 노래와 율동으로 화제가 돼 ‘할담비’라는 별칭을 얻으며 핫한 인물로 떠올랐다. 지병수어르신은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의 자원봉사자이며 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의 대표 모델이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과 롯데홈쇼핑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롯데홈쇼핑 SNS 전 채널에 할담비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좋아요 클릭을 통한 기부금 마련 캠페인을 진행했다. 좋아요 1건당 1,004원이 기부되며 짧은 시간에 목표인원이었던 5,000명 이상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500만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5일 복지관 4층 종로마루홀에서 지병수어르신,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분 김종영 상무 등 행사 관계자가 모여 진행됐다. 

롯데홈쇼핑 측은 지병수어르신에게 대중들이 보낸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마련된 기부금을 지병수어르신이 소속된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기부금은 7월 1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고, 어르신이 주도하는 지역 축제 ‘제3회 서울시니어연극제’에 사용될 예정이다. ‘제3회 서울시니어연극제’에는 아마추어 시니어 연극단 및 뮤지컬단 12팀과 3세대 특별공연팀이 각기 다른 주제와 개성으로 연극을 선보여 노인 문화예술능력을 발현하는 노인연극인 축제의 장이다.

구립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은 “소셜펀딩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하는 ‘제3회 서울시니어연극제’에 지원해줘 롯데홈쇼핑에 매우 감사하다.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하여 재미있고 긍정적인 기부문화를 형성하고 기부를 독려,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할담비’ 지병수어르신처럼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어르신들이 본인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