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아카데미 안내 포스터
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아카데미 안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청년들이 보다 쉽게 사회혁신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아카데미-뜬구름만 잡지 말고 사회혁신을 잡아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사회혁신 및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도봉구 청년 25명으로 오는 6월 21일까지 사이트(bit.ly/도봉구청년사회혁신아카데미)를 통해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프로그램은 7월 10일부터 8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2시부터 오후5시까지 플랫폼창동61 옐로우박스 워크숍룸에서 총 8차에 걸쳐 진행된다.

일상과 꿈을 주제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사회 혁신을 내손으로 만들어 간다는 주제로 △사회혁신이란 무엇인가(옥세진 희망제작소 부소장) △일상에서 발견하는 사회혁신(홍윤희 무의muui 대표) △디자인으로 사회혁신하다(임의균 slowalk CCO) △사회혁신을 기획하는 법(박아영 씨닷C.대표) △서울혁신로드와 함께하는 사회혁신 공간 탐방 △사회혁신 캔버스1,2 △우리가만든 사회혁신(소셜파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70%이상(6차시 이상) 수강시 수료증을 수여하고, 팀별 프로젝트 지원금도 지급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내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 및 공감대가 형성되고, 다양한 사회문제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제안과 반짝이는 청년 사회혁신가들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