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신정6동 장수문화대학 수료식에서 김수영 구청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지난 4일 신정6동 장수문화대학 수료식에서 김수영 구청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신정1동을 시작으로 총 9개 동에서 ‘제28기 양천장수문화대학’ 수료식을 진행한다.

양천장수문화대학은 어르신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르신에게 건강한 여가 생활을 제공하고자 상·하반기로 나눠 9개 동씩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27기에 걸쳐 17,929명의 어르신이 수료(평균 수료율 77%)한 바가 있다.

이번 28기는 만65세 이상 관내 어르신 792명을 대상으로 목2·4동, 신월1·4·6동, 신정1·3·6·7동 총 9개 동에서 운영됐다. △실버레크레이션 △금융사기 예방 △치매예방교육 등의 문화, 교양, 건강강좌 등 100여 개의 프로그램이 주당 2시간씩 10주 과정으로 진행됐다.

동별로 18일까지 진행될 수료식에서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어르신께 수료증을 수여하고 동 특색에 맞는 축하공연과 함께 수료생의 가족, 친구 등 지인을 초대해 축하하는 시간도 가진다.

김영무 주민협치과장은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자기개발 및 친목도모의 장이 되는 장수문화대학에 어르신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반기 장수문화 대학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협치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