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만찬회가 용산 육군회관에서 동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수료만찬회가 용산 육군회관에서 동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동국대학교 APP(Aesthetic & Produce beautiful hair Program for CEO, 주임교수 남궁영훈) 총동문회는 지난 4일 오후 6시 용산 육군회관 태극홀에서 동문 등 100여명이 참석한 중에 21기 수료만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만찬회는 수료생 모두가 이브닝드레스 파티로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6기 권미영 성악가의 소프라노 축가를 시작으로 21기 홍만아 대표의 색소폰 연주는 참석자 모두를 감동의 분위기로 이끌었다. 21기 원우회가 준비한 만찬회 프로그램은 3시간 동안 이어졌고, ‘손에 손을 잡고’, ‘사랑으로’, ‘만남’을 합창하며 마주잡은 손에 아쉬운 석별의 정을 나눴다.

이보다 앞서 오후 3시에는 동국대학교 문화관 1층 덕암세미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이창한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장은 축사를 통해 “K-뷰티산업으로 세계를 리딩하는 코스메틱 분야의 CEO과정이 11년째 이어가면서 명실공이 명문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이러한 결과는 이 자리에 참석하신 동문 모두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또 “미래산업의 가장 유망 직업군으로 평가되고 있는 뷰티 산업은 평생교육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며 “APP과정에서 미래를 약속하는 교육프로그램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홍보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대식 총동문회장의 축사와 송상용 고문의 축사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수료생을 대표한 홍석원 회장은 답사에서 “교육기간 동안 한마음 한뜻으로 열정적으로 참여해준 21기 원우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수료식을 시작으로 동문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21기 원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구혜순 대표를 비롯해 5명에게 동국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됐으며 김형희 대표 외 11명에게는 미래융합교육원장상이 주어졌다. 또한 김기자, 김정집 대표에게는 총동문회장상이 수여됐다.

동국대학교 문화관 덕암세미나실에서 수료식을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 7번째 남궁영훈 주임교수)
동국대학교 문화관 덕암세미나실에서 수료식을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 7번째 남궁영훈 주임교수)

수료식 참석자

강채영, 고제학, 구혜순, 김기자, 김민주, 김선규, 김순이, 김영숙, 김정집, 김형희, 김홍민, 류시연, 박민주, 박정애, 성계욱, 오승현, 오이은, 이순득, 이정호, 이채미, 장윤선, 전영희, 주경석, 최은경, 최재용, 표선희, 홍민아,홍 석원, 이경삼, 곽경석, 권용석, 김대식, 한수한, 박규승, 송상용, 이윤희, 변정윤, 이충우, 변정윤, 이충근, 박호영, 서귀근, 박은숙, 장명숙, 김종우, 손종진, 이현남, 전민정, 권다애, 조민아, 이은숙, 최원영, 전복희, 한애경, 김현정, 남국락, 김기분, 조미경, 이종성, 고종화, 권미영, 손기수, 유영숙, 전미정, 김장순, 박진하, 이혜영, 장현배, 김영훈, 김희선, 이종흥, 강기선, 김정겸, 김종수, 박선주, 변미자, 이연희, 오은영, 윤석권, 최영하, 홍성숙, 황필건, 강혜빈, 김대진, 김영미, 김태형, 김희원, 박수지, 유주경, 윤미란, 임범수, 장명준, 장현정, 전 민, 전소영, 전승득, 조명숙, 최기상, 최은진, 허주연, 황형하, 테너, 피아노, 밴드, 남궁영훈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