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시뮬레이터 운영 모습
운전면허 시뮬레이터 운영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정해 기자] 도로교통공단 도봉운전면허시험장(정우택 시험장장)은 예비운전자가 시험장을 이용해 편리하게 운전면허증를 취득할 수 있도록 ‘운전면허 시뮬레이터’운영 및 ‘토요 특별시험’등을 진행하고 있다

운전면허 시뮬레이터는 15분 이용료가 2,000원으로 장내기능시험이나 도로주행시험 전 시험코스와 동일한 코스를 사전에 체험 할 수 있어 운전면허를 취득하고자 하는 예비운전자들에게 매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운전면허 시뮬레이터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다.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싶은데 직장 때문에 평일 방문이 어려울 때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을 이용하면 된다.

토요 특별시험은 방문자들이 많아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하고 시험일정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시험에 접수할 수 있다. 도봉운전면허시험장 3분기 토요 특별시험은 7월13일, 8월10일, 9월21일 이다.

운전면허시험장을 이용하면 학과시험부터 장내기능시험 도로주행시험까지 전체 과목에 응시가 가능하며 도로주행시험 합격 후 당일 면허증 발급으로 가장 신속하게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참고할 사항은 사전 예약자들로 인해 시험 응시정원이 마감된 경우에는 당일 모든 시험접수가 어려울 수 있다.

정우택 도봉면허시험장장은“여름방학기간 운전면허를 취득하고자 하는 대학생 등 예비운전자의 시험장 집중방문이 예상되는바 신속 ․ 공정한 서비스 제공과 합리적인 비용(제12종 보통 면허기준 총 비용 62,000원)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