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병원 '튼튼 생활 체육교실'에서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튼튼 파이브'
어린이병원 '튼튼 생활 체육교실'에서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튼튼 파이브'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원장 김재복)은 ‘튼튼생활 체육교실’을 운영해 환아 및 보호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지난 2016년부터 특수학교 아동·청소년 대상 ‘비만 예방 교실’을 꾸준하게 운영해 왔고, 지난해까지 연 17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튼튼생활 체육교실’은 장애 어린이의 비만 예방은 물론 장애 어린이의 삶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프로그램 운영 시간 동안 부모와 가족에게 휴식과 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존 프로그램을 한층 향상 시켰다.

특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다섯 직원의 재능기부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프로그램을 더욱 뜻 깊게 만들고 있다. ‘튼튼생활 체육교실’은 지난 5월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어린이병원 튼튼체육관에서 10여 명의 장애어린이를 대상으로 키 커져라 쑥쑥 체조, 소도구를 활용한 체육활동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장애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있어 참여자와 직원의 1대 1 매칭으로 건강과 안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있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8월 ‘튼튼생활 체육교실’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은 진료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복 어린이병원장은 “앞으로도 장애 어린이의 건강 증진과 행복한 삶을 위해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 이라며 “시민에게 호응 받을 수 있도록 참여해 준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고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