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가 태풍피해에 대비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가 태풍피해에 대비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제13호 태풍 링링의 서해안 상륙이 예상됨에 따라 충남 홍성군은 긴급 읍면장회의를 개최하고 현장점검 및 전 직원 비상근무 체계를 추진하는 등 인재로 인한 자연재해 ZERO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일 김석환 홍성군수는 태풍 링링의 북상에 따라 모든 일정을 뒤로하고 피해예상지역 방문과 긴급 읍․면장회의를 연달아 개최하는 등 자연재해가 인재로 이어지는 연결고리를 제거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군수는 오전 10시 지난 달 집중 호우 시 토사가 유출되고 농경지가 침수된 홍북읍 상하리 피해현장을 방문하고 복구현황을 살펴본 후 건설교통과장을 비롯한 관계관들에게 유사한 사례 방지를 위해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전 부서 및 사업소, 각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읍․면장회의를 개최하고 상습침수구역 및 산사태 취약지역 주민에 대한 대피계획과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해 인명피해를 예방하고, 상습침수구역 농경지 침수예방과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지역 등 토사유출 우려지역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또한 가두방송 및 마을 앰프 등을 활용한 행동요령 홍보를 비롯해 SMS 긴급재난문자 발송, 태풍·호우 특보에 따른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신속·철저한 재난 대응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태풍의 영향으로 우리지역에 강풍 및 폭우가 예상되고 있다”며 “어쩔 수 없는 자연재해보다는 안이한 대처로 인한 인재가 더 무섭기에 취약지역 및 시설물 사전예찰활동, 주민행동요령 홍보 등 각 분야에서 철저한 사전 예방대책을 추진해 홍성군의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